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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 멤버십 이용약관

상동

 

1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미쉐린 멤버십 회원이 미쉐린 코리아 주식회사(이하 미쉐린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미쉐린 멤버십 프로그램을 이용함에 있어 미쉐린 멤버십 회원과 미쉐린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정의)


"미쉐린 멤버십 프로그램"(이하 "멤버십"이라 합니다)이란, 미쉐린 멤버십 회원을 위해 미쉐린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미쉐린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라 함은 회원가입 절차를 통하여 정상적으로 회원고유번호를 발급받고,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미쉐린 트럭버스 홈페이지"(https://truck.michelin.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 미쉐린이 회원에게 효율적인 멤버십 서비스 및 멤버십 관련 정보 제공 등을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말하며, 이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본 약관 제7장에서 규정합니다.
"미쉐린 멤버십 지정대리점"(이하 "지정대리점")이란 미쉐린 타이어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대리점 중 미쉐린이 지정하는 대리점으로서 고객이 미쉐린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을 할 수 있는 곳을 말합니다. 지정대리점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정에 따라 일부 대리점이 제외,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정대리점은 각 대리점 및 사업장의 환경 및 정책, 특성에 따라 멤버십의 운영 방식과 서비스의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정대리점에서는 멤버십 가입, 멤버십카드 발급, 미쉐린포인트 적립 및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쉐린포인트"란 회원에게 미쉐린이 별도로 정한 기준 및 조건에 따라 적립되고, 지정대리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미쉐린포인트는 전자금융거래법의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이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본 약관 제4장에서 규정합니다. 


3 (약관 개정)


본 약관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미쉐린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개정 사유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다음 각 호에서 규정한 제1호에서 제6호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만약,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효력 발생일 직전에 고지하여 드리고,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합니다.
   1.
전자우편(E-MAIL)
   2.
서면
   3. SMS, LMS
등 휴대전화 메시지
   4.
전화
   5.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게시
   6.
어플리케이션의 인박스를 통한 메시지

   7. 지정대리점 내 게시

미쉐린이 E-MAIL 또는 서면을 통해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쉐린에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 이라 한다)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효력 발생일까지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장 회원가입 및 탈회



4 (회원자격 및 가입)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미쉐린이 제시한 방식을 통해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의 인증결과값(본인전화번호)의 확인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의 개인고객이어야 합니다.
멤버십 가입 신청은 미쉐린이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미쉐린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자의 필수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항의 회원 가입신청이 있더라도 미쉐린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1.
회원가입신청자의 아이디로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2.
회원가입신청자의 필수 정보사항 및 각종 동의서 상에 허위 기재, 중요 정보의 누락, 식별 불가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가입신청자가 동 약관 5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미쉐린이 재가입을 허용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탈회 및 회원자격 정지ㆍ상실)


회원은 콜센터(1899-9120)와의 통화 및 홈페이지 기타 미쉐린이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미쉐린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회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미쉐린은 즉시 해당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의 지위 및 멤버십 서비스를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미쉐린은 회원의 지위 및 멤버십 서비스가 정지 또는 상실되었음을 정지ㆍ상실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E-MAIL), SMS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또한 아래 사유 발생에 따라 회원자격 정지ㆍ상실된 회원은 향후 멤버십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한 기간은 미쉐린이 별도로 정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의 내용을 기재·등록 또는 고지한 경우
   2.
회원이 사망한 경우(이때 회원 자격 및 기타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으며, 상속인에게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3.
다른 회원의 멤버십 혜택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정보통신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미쉐린 및 지정대리점에서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미쉐린포인트를 부정적립 또는 부정사용 하는 경우 및 멤버십카드를 부정 사용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회원이 실제로 타이어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원에게 미쉐린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구매 금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및/또는 타인의 회원자격(회원번호나 전화번호, 모바일 회원카드)을 이용하여 본인이 구매하고 타인에게 포인트가 적립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 사용이란 회원이 부정적립한 미쉐린포인트 또는 멤버십카드를 사용한 경우와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 또는 멤버십카드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적립된 미쉐린포인트는 자격정지 또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부정적립된 미쉐린포인트를 부정사용한 회원은 적립 및 사용된 포인트나 그 상당액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본 조 제2항 각 호의 사유로 자격이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쉐린은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회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정지ㆍ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고, 확정 시점에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미쉐린포인트는 모두 소멸합니다.
   1.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2.
기타의 경우에는 회원탈회 요청일 또는 미쉐린이 회원자격 정지ㆍ상실을 결정한 날 회원자격 정지ㆍ상실이 확정됩니다.
회원 탈회 시 회원의 멤버십 서비스 및 적용된 혜택은 탈회요청일 또는 자격상실일자에 소멸되며, 탈회 후 재가입 요청 시 탈회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미쉐린은 일정 기간 미쉐린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또는 멤버십카드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을 탈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 기간은 5년으로 정하며, 미쉐린은 탈회를 처리하기 전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E-MAIL), SMS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을 통하여 회원에게 이를 안내합니다.


3장 멤버십카드

 

 
6 (멤버십카드의 종류 및 발급)


멤버십카드의 종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의 전자 카드 한 가지 입니다.
멤버십카드 발급을 원하는 회원은 미쉐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한 후 미쉐린이 정한 신청 양식에 신청자 필수 정보 사항을 입력하여 멤버십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 없어 미쉐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PC를 활용하여 웹사이트에서 가입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번호 또는 가입시 입력한 회원의 휴대전화번호를 모바일 멤버십카드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카드 종류와 발급 방법은 변경 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모바일 멤버십카드 분실)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분실한 회원은 즉시 미쉐린 멤버십 상담센터(1899-9120)을 통해 해당 카드를 분실처리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 과정에서 본인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미쉐린은 분실처리 접수 즉시, 해당 멤버십카드의 상태를 변경하고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분실처리된 카드를 제3자가 사용할 경우 고객에게 발생하는 손해는 미쉐린이 부담하나, 본 약관에 달리 규정되어 있지 않는 한 미쉐린은 회원이 제1항에 따른 분실요청을 하기 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멤버십카드의 분실 등으로 재발급 받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재발급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8 (멤버십카드 관리 및 손해발생시 책임)


회원은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 멤버십카드를 이용, 관리하여야 하며, 멤버십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미쉐린은 멤버십카드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미쉐린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미쉐린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회원이 멤버십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한 경우,
   3.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4.
멤버십카드 관리를 소홀히 하여 타인이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방치한 경우,
   5.
미쉐린이 요구하는 카드에 관한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정당한 사유없이 거부하여 타인이 멤버십카드를 사용하게 된 경우

 


 4장 미쉐린포인트



9 (미쉐린포인트 적립)


미쉐린은 멤버십카드를 발급받고 미쉐린, 지정대리점에서 미쉐린 트럭버스 타이어(미쉐린이 정책에 따라 국내에 직접 공급한 타이어에 한하며, 미쉐린이 아닌 타사가 공급하거나 미쉐린이 생산하였더라도 직접 공급하지 않은 타이어는 제외됩니다.)을 구매하여 구매금액 결제가 회원, 혹은 미쉐린이 제시한 적립 조건을 충족하는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한 금액의 미쉐린포인트를 미쉐린의 정책에 따라 지정한 일자에 적립해 드립니다. , 미쉐린포인트의 적립은 고객의 구매정보 및 구매 금액이 확인되어야만 적립 가능하며, 일부 지정대리점에서는 미쉐린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미쉐린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지정대리점은 변경 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기본 적립금액 및/또는 기본적립율, 월간 또는 연간 적립한도 등의 운영 기준은 미쉐린의 정책에 의해 운영됩니다. 미쉐린의 정책에 따라 추가로 미쉐린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으며, 이 때 적립한도 등의 기준은 별도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미쉐린포인트의 운영 기준은 미쉐린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미쉐린포인트의 운영 기준에 대하여는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은 하기 유형의 회원에게는 미쉐린포인트를 적립하지 않습니다. 만일 아래 해당하는 회원이 미쉐린포인트 적립을 받았을 경우 해당 미쉐린포인트를 반환해야 하고, 미쉐린포인트를 이미 사용했다면 포인트 상당 금액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1.
타이어 판매업자
   2.
지인구매대행 회원 (, 직계가족의 구매를 대행하는 것은 예외로 합니다.)
   3.
사업상 타이어를 구매하여 고객에게 납품하는 회원
   4.
업무 상의 목적으로 타이어를 구매한 미쉐린 임직원
   5.
지정대리점의 판매직원 (대표, 판매상담사, 세일즈프로, 대리점이 고용한 자체 사원 등)
   6.
실제로 미쉐린으로부터 타이어를 직접 구매한 소비자가 아니거나, 실제 구매자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수 없는 회원
   7.
기타 제1호 내지 제6호와 유사하게 영업 또는 재판매를 목적으로 타이어를 구매하는 회원
미쉐린은 미쉐린포인트 적립 및 사용에 관한 오류가 발생한 것을 확인하는 경우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합니다. 또한 회원은 미쉐린포인트 적립 및 사용에 오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즉시 미쉐린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미쉐린은 미쉐린포인트 적립의 오류 관련 조사를 위해 회원에게 자료 또는 정보 등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은 제4항 오류를 발견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정정을 통지 받은 후 4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10 (미쉐린포인트 적립취소 및 소멸)


회원이 타이어의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 혹은 미쉐린포인트의 적립 조건을 상실하였을 경우, 그로 인해 적립되었던 미쉐린포인트는 그 적립이 취소됩니다. 만약 회원이 미쉐린포인트를 이미 사용했다면, 미쉐린포인트 상당 금액을 반환하거나 향후 적립되는 포인트를 통해 상계처리하여야 합니다.
미쉐린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기본적으로 적립일 이후 60개월이며, 적립한 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된 미쉐린포인트는 유효기간 경과 분에 한해 월 단위의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특정 조건에서 적립 시에는 사전에 정의된 유효기간은 60개월보다 짧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정의된 유효기간을 고지합니다.

11 (미쉐린포인트 사용)


회원은 지정대리점에서 미쉐린 트럭버스 타이어(미쉐린이 국내에 직접 공급한 타이어에 한하며, 미쉐린이 아닌 타사가 공급하거나 미쉐린이 생산하였더라도 직접 공급하지 않은 타이어는 제외됩니다)를 구매하고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 미쉐린이 정한 절차에 따라 미쉐린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지정대리점에서는 미쉐린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용이 가능한 지정대리점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미쉐린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 모바일 카드 또는 회원번호를 제시하여야 하고, 필요 시 본인확인 및 인증을 통해 본인이 보유한 미쉐린포인트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또는 카드의 도난, 분실 기타 사고로 인한 미쉐린포인트 손실에 대하여 미쉐린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미쉐린포인트는 5,000포인트(부가세 포함) 이상부터 1포인트 단위로 사용이 가능하며, 1포인트는 1(부가세 포함)의 교환 가치를 가집니다. 미쉐린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이 원칙이나, 미쉐린은 본 약관 제3조에서 정한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환산금액은 그 고지된 효력 발생일로부터 적용됩니다.

 미쉐린포인트는 추가 및 신규 미쉐린 트럭버스 타이어를 구입하는 데에만 사용 가능하며, 위치교환, 얼라인먼트 등 타이어 관련 서비스에 대해서는 포인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미쉐린포인트는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유효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적립 시점이 앞선 포인트부터 사용됩니다.

12(미쉐린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 기록의 보존 및 자료 등의 제공)


미쉐린은 미쉐린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의 기록을 5년간 유지·보존합니다.
미쉐린은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다른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미쉐린이 보존·관리하고 있는 미쉐린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의 관련 기록·자료를 요청을 받은 날부터 4주 이내에 회원에 제공합니다.

13(비밀보장의무)


미쉐린은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멤버십포인트 관련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알게 된 회원 관련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미쉐린의 관리소홀로 인한 회원 관련 정보 도난 및 유출 시에는 미쉐린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5장 개인정보 보호



14 (개인정보 수집·이용)


미쉐린은 회원이 작성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및 타이어 이용 중 회원으로부터 추가로 획득한 동의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미쉐린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미쉐린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실의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미쉐린으로부터의 연락, 통지 또는 문서 등이 연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내용은 미쉐린 및 지정대리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쉐린은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15 (마케팅활용을 위한 위탁 및 제3자 제공)


미쉐린은 '마케팅활용을 위한 위탁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치 않을 경우 거부하실 수 있으며, 거부로 인해 일부 멤버십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등에 관한 내용은 미쉐린 및 지정대리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쉐린은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미쉐린은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공받는 자
(연락처)
소재지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기간
미쉐린 본사
(+66-0-2619-3000)
프랑스 고객의 제품 선호도 및 소비성향 분석,
마케팅 목적의 통계분석 처리
귀하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 일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Michelin ROH Co., Ltd
(+66-0-2619-3000)
태국 상동 상동 상동



16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미쉐린은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이 회원 자격을 유지하는 기간 내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미쉐린은 이후 고객이 불만 제기 및 서비스 요청할 경우를 대비하여 회원 탈퇴 또는 자격 상실 후 회원이 멤버십 가입시 선택한 1년, 3년, 또는 5년 간 개인정보를 삭제하지 아니합니다. 위 기간이 경과하면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미쉐린은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미쉐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에 관한 기록 : 5

1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철회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 조 제1항에 기재된 회원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
미쉐린 멤버십 상담센터(1899-9120)와 통화
   -
홈페이지를 통해 요청
   -
지정대리점에 방문하여 요청 (, 해당 지정대리점의 회원으로 등록된 경우에 한하며, 지정대리점의 정책 및 환경에 따라 일부 지정대리점에서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은 회원으로부터 동의 철회, 열람 및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 및 정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지체 없이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8 (개인정보위탁)


미쉐린은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미쉐린이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및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미쉐린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것이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회원의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해당하는 때에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및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공개하는 것으로 위의 고지 및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포인트뱅크 - 멤버십 서비스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중앙 데이터베이스, 전산시스템의 운영관리, 포인트 적립•사용 관련 관리 업무
- 고객정보 데이터베이스 유지 관리
트랜스코스모스 코리아 - 고객정보 분류/분석/정리, 신규정보의 입력, 탈퇴회원의 정보 삭제, 사은품 및 경품의 발송업무 기타 미쉐린 멤버십 운영을 위해 필요한 지원업무 수행
- 제품 및 서비스 구매 고객 및 온∙오프라인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경품 제공 및 마케팅 활동,
  CS 대행, 고객만족도 조사, SMS/LMS/MMS발송, DM발송, EDM발송
- 포인트 적립사용 관련 관리 업무 및 그 외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 응대
미쉐린 멤버십 지정 대리점 - 대리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경품 제공 및 관련 마케팅 활동
- 제품 구매 시 멤버십 가입의사를 밝힌 비회원 고객의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수집업무



19(개인정보보호책임자)


미쉐린은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미쉐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사항을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 드리며, 별도의 약관 변경 절차는 생략합니다.


6장 홈페이지


20(홈페이지 운영)


미쉐린은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미쉐린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에게 멤버십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회원정보 등록, 변경, 조회 등
   3.
미쉐린포인트 적립내역, 사용내역 및 혜택의 신청, 조회 등
   4.
회원대상 미쉐린 및 제휴 프로모션
   5.
기타 미쉐린이 정한 업무
미쉐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유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미쉐린은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 사실을 알려 드립니다.

21(홈페이지에 관한 회원의 의무)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1.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제반 사항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행위
   2.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미쉐린이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미쉐린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미쉐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6. 미쉐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7.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장 기타



22 (멤버십의 종료 및 변경)


관련 법령의 제·개정, 감독기관의 구속력 있는 명령, 미쉐린의 영업부문의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나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기타의 사유로 부득이 서비스를 변경ㆍ종료(이하 "변경"이라 합니다)하고자 할 경우, 미쉐린은 서비스 변경 또는 종료 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1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지정대리점의 일방적 제휴조건 변경·도산, 천재지변, 금융환경의 급변 등의 경영위기 및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미쉐린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쉐린은 해당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단됨을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1항과 제2항에 의거하여 멤버십이 종료되는 당일,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잔여 미쉐린포인트 및 혜택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3 (약관 위반시의 책임)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미쉐린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24 (회원에 대한 통지)


미쉐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미쉐린은 본 약관 제3조 제1항 각호의 규정된 1가지 이상의 방법에 따라 통지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이 서면으로 통지했을 때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외에는 보통의 송달기간이 지났을 때 도달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 변경을 게을리함에 따라 제2항에 의하여 발송한 서면통지가 회원에게 연착하거나 도달하지 아니한 때에는 보통의 송달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5 (분쟁의 해결 등)


본 약관에 의한 멤버십 포인트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미쉐린 멤버십 상담센터 및 기타 분쟁처리절차를 통해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26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한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하되, 회원의 주소지를 알 수 없거나 주소지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68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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