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er

미쉐린 트럭버스 웹사이트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미쉐린코리아 주식회사(이하 “미쉐린”이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본 웹사이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시 사용하는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본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미쉐린과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미쉐린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본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미쉐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미쉐린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기존 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을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이를 본 웹사이트에 공지하고 회원에게는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개정 약관을 발송 또는 링크를 기재하여 고지합니다.
④ 미쉐린이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고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해당 기간 내에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미쉐린은 기존 약관을 계속 적용하여서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3 조 (회원가입절차)


① 서비스 이용자는 본 웹사이트 내 회원가입 화면에서 “웹사이트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한 후 “회원가입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본 약관이 기재된 출력물을 읽고 동의 란에 체크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동의합니다.


② 미쉐린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신청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미쉐린이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휴대전화번호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회원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미쉐린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③ 법인고객, 대리점(미쉐린의 대리점 코드를 가지고 있는자) 또는 미쉐린의 타이어를 미쉐린 대리점으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타이어업 종사자의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외에 미쉐린이 정하는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가입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① 회원가입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미쉐린의 회원가입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미쉐린은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미쉐린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ο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ο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ο 법인 또는 대리점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3조 제3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ο 기타 미쉐린이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미쉐린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ο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ο 법인 또는 대리점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30일 이내에 제3조 제3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ο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ο 기타 미쉐린이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ο 제15조 제2항에 의하여 미쉐린이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 휴대전화번호, ID 등의 관리책임)


① 회원의 휴대전화번호와 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로 휴대전화번호와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위 불이익이 미쉐린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미쉐린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휴대전화번호,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미쉐린에 통보하여 미쉐린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미쉐린에 통보하지 않거나 미쉐린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미쉐린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미쉐린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에 대한 내용)

 

회사는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합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포인트뱅크 - 멤버십 서비스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중앙 데이터베이스, 전산시스템의 운영관리, 포인트 적립•사용 관련 관리 업무
- 고객정보 데이터베이스 유지 관리
 트랜스코스모스 코리아 - 고객정보 분류/분석/정리, 신규정보의 입력, 탈퇴회원의 정보 삭제, 사은품 및 경품의 발송업무 기타 미쉐린 멤버십 운영을 위해 필요한 지원업무 수행
- 제품 및 서비스 구매 고객 및 온∙오프라인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경품 제공 및 마케팅 활동,
   CS 대행, 고객만족도 조사, SMS/LMS/MMS발송, DM발송, EDM발송
- 포인트 적립사용 관련 관리 업무 및 그 외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 응대
 미쉐린 멤버십 지정 대리점 - 대리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경품 제공 및 관련 마케팅 활동
- 제품 구매 시 멤버십 가입의사를 밝힌 비회원 고객의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수집업무


제 8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내용)

 

회사는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귀하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연락처)
 소재지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기간
 미쉐린 본사
(+66-0-2619-3000)
 프랑스  고객의 제품 선호도 및 소비성향 분석,
마케팅 목적의 통계분석 처리
 귀하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 일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Michelin ROH Co., Ltd
(+66-0-2619-3000)
 태국  상동  상동  상동


제 9 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대한 내용)

 

회사는 다음과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합니다.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명칭
및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개인정보의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미쉐린 본사
(+66-0-2619-3000)
프랑스
수집 후 필요 시 정보통신망을 통해
귀하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 일체 고객의 제품 선호도 및 소비성향
분석, 마케팅 목적의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Michelin ROH Co., Ltd
(+66-0-2619-3000)
태국
수집 후 필요 시 정보통신망을 통해
상동 상동 상동


제 10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법인 회원의 경우에는 미쉐린이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은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ο 고객이름, 휴대전화번호, 우편/사은품 수신용 자택주소,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비밀번호
ο 차량정보(차량제조사, 차량모델, 차량형식(타입), 차량사용환경, 차량적재중량(트럭의 경우), 인승(버스나 승합차의 경우), 차량운행구분, 차량구동방식, 차량연식, 차량주행거리, 차량번호)
ο 각 축의 타이어 사이즈 등 타이어정보
ο 주로 이용하는 미쉐린 대리점(선호대리점)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은 미쉐린의 회원가입 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미쉐린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② 미쉐린의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미쉐린은 회원의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본 웹사이트에서 공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쉐린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미쉐린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미쉐린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ο 회원이 미쉐린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ο 회원이 미쉐린의 제품 및 오프라인에서의 서비스 등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을 통해 미쉐린의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ο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ο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ο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ο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ο 미쉐린이 앱/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지 않는 내용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시도를 하는 경우 또는 부당한 이익을 얻으려는 목적으로 미쉐린의 앱/웹사이트에 접근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ο 자동화된 도구(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포함), 기능, 서비스 또는 기타 방식(스크립트, 웹크롤러 포함)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시도를 하는 경우

ο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미쉐린이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미쉐린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제15조 제2항에 의해 미쉐린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미쉐린은 회원자격 상실 처리 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은 미쉐린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미쉐린은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⑤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으로 인해 사생활을 침해 받거나 명예를 훼손 당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근거하여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미쉐린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쉐린은 해당 게시물로 인한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차단 또는 삭제(이하 “조치”라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⑥ 미쉐린은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미쉐린을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미쉐린은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5 조 (미쉐린의 의무)


① 미쉐린은 미쉐린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미쉐린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 및 미쉐린이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③ 개인정보 보호의무에 관한 내용은 제2항에 기재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ο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ο 미쉐린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미쉐린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ο 미쉐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ο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ο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ο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ο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ο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ο 미쉐린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ο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ο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ο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의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ο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미쉐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ο 현행 법령이나 미쉐린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ο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미쉐린은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본 웹사이트 내 회원정보관리 란에서 미쉐린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쉐린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미쉐린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 19 조 (청소년 보호)


미쉐린은 아동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본 웹사이트 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


① 미쉐린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ο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ο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ο 기타 미쉐린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미쉐린은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회원간 물품의 거래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미쉐린과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제 22 조 (규정의 준용)


ο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본 약관은 2016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지난 이용약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