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er

타이어 기본지식

미쉐린 듀어러블 테크놀로지

미쉐린 듀어러블 테크놀로지

미쉐린 듀어러블 테크놀로지(Michelin Durable Technologies)는 타이어의 성능을 향상하여 과거의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로 타이어의 구조 및 트레드 패턴과 관련된 혁신적인 기술 총체입니다.
MDT 기술을 타이어에 적용, 다음 사항이 개선되었습니다.
- 수명 내구성 향상
- 장기간 성능 유지-접지력 및 주행 안정성
- 내구성- 재생성 및 적재 능력향상

미쉐린의 MDT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블 웨이브 사이프(Double Wave Sipes)
더블 웨이브 사이프(Double Wave Sipes) - 다방향 물결 모양 사이프가 트레드 블록의 움직임을 최소화하여 타이어 수명 내내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하며, 마모를 최소화하여 수명을 증대시킵니다.

레인 드롭 사이프(Rain Drop Sipes)
레인 드롭 사이프(Rain drop sipes) - 트레드 그루브(tread groove)의 바닥에 위치하고 매트릭스 사이프(matrix siping)와 함께 사용되는, 이 그루브는 타이어의 마모가 2/3에 이르면 나타나 타이어의 접지력을 획기적으로 증대하여 수명 내내 빙판길/빗길 등에서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합니다.

인피니코일(Infinicoil)
인피니코일(infini coil) - 래디얼 플라이에 수직 방향으로 위치한 미쉐린의 독창적인 안정 벨트 구조입니다. 이 구조는 타이어 접지면의 압력분포를 균일하게 하여 트레드 수명을 연장시키며 트레드의 내구성을 향상 시킵니다.

델타 사이프 (Delta Sipe)
델타사이프는 트레드 끝까지 3차원 설계를 통해 홈이 파여있습니다. 방향성 타이어에 탑재된 델타 사이프는 타이어 진행 방향에 따라 삼각형 모양의 타이어 블럴끼리 서로를 잡아주어 전후 주행시 최적의 접지력과 안정성,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타이어의 편마모와 찢김을 줄여주어 타이어의 수명과 운전자의 안전에도 도움을 줍니다.

타워 펌프 사이프 (Tower Pump Sipe)
타워펌프 사이프는 타이어 트레드 표면에 디자인된 구멍으로 주행 중 젖은 노면의 물을 빨아 들인후 다시 물을 뱉어 내보냅니다. 이는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또한 타워펌프 사이프는 기존 사이프 보다 훨씬 더 강하며 승차감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에너지 플렉스 케이싱 (Energy Flex Casing)
에너지 플렉스 케이싱의 타이어 철심은 비틀림을 줄임과 동시에 장력 및 유연성이 개선된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타이어가 굴신운동시 열발생을 최소화 해줍니다. 또한 에너지 플렉스 케이싱 타이어에는 미쉐린의 환경 및 연비에 도움이 되는 신소재 고무가 타이어 전체에 적용이 되어 있어 운행 비용절감에 도움이 됩니다.